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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세션 110:00 ~ 1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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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벡터기반 지하철 노선도 렌더링 엔진 북마크

    우리나라는 상당히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갖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입니다. 때문에 지하철 노선도를 디지털화하는 과정이 의외로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즉 이렇게 복잡한 지하철 노선도를 직접 그리는 것도 나름 시간이 많이 드는 부분이고, 이를 디지털화 하여 렌더링 엔진으로 만드는 것도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아직까지 국내에는 다소 생소한, 벡터를 기반으로한 지하철 노선도를 개발하는 방법과 SVG(Scalable Vector Graphics)를 기반으로 어떻게 데이터들을 자동화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안덕용NAVER

  2. 세션 211:00 ~ 1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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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zen - Universal Device Platform 북마크

    삼성전자와 인텔을 포함하여 다양한 제조사 및 통신사가 함께 Tizen Association을 구성하여 Tizen open source project을 만들었으며, Tizen은 모바일 단말을 포함하여 데스크탑 PC, 서버, 가전, 자동차, wearable 단말 등 포함한 다양한 단말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본 발표에서는 Tizen의 목표와 기본적인 플랫폼 구조를 소개하고, Tizen Web App 개발에 사용 가능한 W3C/HTML5 표준 API 및 Tizen Device API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또한 Web은 portability가 핵심이기 때문에 삼성전자, 인텔이 Tizen Device API를 W3C System Applications WG에서 표준화하고 있는 현황을 간단히 소개 드릴 예정입니다. 그리고 Tizen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을 위해 Tizen SDK 2.2 기반으로 Web App 개발에 대한 시연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이원석삼성전자 박정혁삼성전자

  3. 세션 313:00 ~ 1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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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igh Performance Android App Development 북마크

    이번 세션에서는 “고성능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란 제목하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자 합니다.
    1)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기술의 변화를 성능 관점에서 검토해 볼 예정입니다.
    2) 안드로이드 App. 개발에 사용되는 3가지 프로그래밍 모델인 Java 기반의 SDK, Native 기반의 NDK, LLVM 기반의 RenderScript를 성능 관점에서 비교할 것입니다.
    3) 고성능 App. 개발 사례로, 안드로이드에 탑재된 Google Chrome Browser를 다룰 예정입니다. 주로 Process 및 Thread, IPC, H/W Acceleration, VSync, Networking 분야가 검토의 대상입니다.
    4) 마지막으로 스스로 몇 가지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향후 안드로이드 기술 관련 주요 이슈를 요약해 보고자 합니다.

    1. The history of Android’s Performance Features
    2. Performance comparison of the Three Programming Model in Android
    3. Case study : Performance Features of Google Chrome Browser in Android
    4. Questionnaire : Multi-Core vs. GPU, Android vs. Chrome, Beyond Android

    양정수Kandroid

  4. 세션 414:00 ~ 1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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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드로이드 앱의 성능 테스트, 자동화가 가능할까? 북마크

    안드로이드 앱의 기능이 많아지고 복잡해지면서 그 성능을 어떻게 최적화 할 것인가가 중요한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성능을 최적화하려면 먼저 그 성능을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본 세션에서는 안드로이드 앱의 성능을 측정하고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 이를 어떻게 자동화할 수 있을까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이경민LG전자

  5. 세션 515:00 ~ 1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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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ebView 뛰어 넘기 – 고성능 WebView 만들기 북마크

    Android 및 iOS에서 WebView/UIWebView많이 사용하시죠? 하지만 이거 아시나요? WebView/UIWebView는 Web Browser 보다 성능이 많이 떨어지고, 특히 Android WebView는 기능도 많이 떨어집니다. 즉, Chrome for Android에서 된다고, WebView에서 다 되는게 아니라는거죠.
    이 세션에서는 Android 및 iOS에서 제공되는 WebView/UIWebView가 어떤 부분에서 3rd Party 브라우저 대비 성능/기능이 떨어지는지 살펴보고, 이를 확장하여 주요 HTML5 기능 지원 및 속도 향상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러한 기술적 시도를 기반으로 1) 좀 더 빠른 Hybrid App. 개발을 가능하게 하고, 2) Mobile Web기반으로 제공 가능한 서비스의 종류를 확대(게임, 멀티미디어 서비스 등)하는 것에 대한 기술적 실제 시도 사례도 공유합니다.

    박창현SK Planet

  6. 세션 616:15 ~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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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refox OS - Fulfilling the promises of HTML5 북마크

    When the iPhone reinvented the phone and shook the foundations of the mobile space one of the promises was that there is "no SDK" and that HTML5 as the Flash successor will enable developers to benefit from the web as a distribution platform and get access to the all hardware parts that make a phone fun. This promise is now kept by Firefox OS, an operating system targeted at emerging and existing markets that is written in HTML5 and gives HTML5 all the power it deserves.
    In this session Chris Heilmann of Mozilla shows how easy it is to build engaging apps using HTML5 and benefit from the simple distribution model that is the web. You'll learn how to reach new audiences and re-use what you create in closed environments.

    HTML5의 약속을 이행하는 Firefox OS

    아이폰이 휴대폰을 새롭게 탄생시켜 모바일 업계를 뒤집어 놓았을때, SDK는 사라지고 HTML5가 플래쉬를 대신하여 웹이 배포 플랫폼으로 사용될 것이며, 스마트폰을 더욱 재미있게 사용케 하는 app들을 개발할 수 있도록 폰의 모든 하드웨어에 접근가능한 API들이 나올 것이라는 새로운 약속이 있었다. 그 약속은 이제 "Firefox OS"가 지킨다: Firefox OS는 HTML5로 작성된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webapp 시장을 위한 OS이며, HTML5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세션에서는 모질라의 "크리스 하일만"님이 HTML5를 이용하여 제대로 된 app을 개발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를 알려주고, 아주 간단한 앱 배포 모델인 웹의 장점을 소개한다. 새로운 유저들에게 앱을 알리는 방법을 배울수 있고, 기존의 닫힌 개발환경에서 개발된 것들을 재사용하는 방법 또한 배우게 된다.

    Chris HeilmannMozilla

  7. 세션 717:15 ~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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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n Introduction to Ubuntu Touch and its App Ecosystem 북마크

    Ubuntu powers the cloud and ships on millions of PCs world wide. Now it's coming to your phone and tablet. This talk will survey some of the unique features of Ubuntu Touch and then introduce the app development ecosystem, which includes native support for Qt/QML and deep hooks for HTML5 apps.

    우분투는 클라우드의 제반기술이며 전 세계 수 백만 대의 PC에 실리고 있다. 이제는 우분투가 당신의 폰과 태블릿에 깔릴것이다.
    이번 발표에는 Ubuntu Touch의 몇 가지 고유한 기능을 살펴보고 Qt/MQL native 지원과 HTML5 앱을 위한 API (hook)를 포함하는 앱개발 에코시스템을 소개한다.

    Alex ChiangCanonical Michal KarnickiCanonic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