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크래프트의 네트워크 플레이 동기화, MMORPG 세상의 동기화, DB의 복제 메커니즘, Zookeeper 서버 간에 동기화. 이들 사이에는 어떤 기술적 공통점과 차이점이 있을까요? 이 세션에서는 최신 분산 시스템이 해결하고 있는 서버 간 동기화, 확장성, 내고장성 이슈와 해결책을 알아봅니다. 실제 분산 아키텍처 기반 시스템을 개발하면서 겪었던 문제들과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념, 사고 모델, Paxos와 같은 실제 기술을 소개합니다.
  • 안준석 | NHN 게임네트웍컴포넌트팀 과장
  • NHN이 만드는 SW 아카데미 설립 배경을 설명하고 기존 교육기관과의 차별성은 무엇인지 소개합니다. 또한 전공 및 커리큘럼, 모집 대상, 전형 방법 등에 대해서 말씀드릴 수 있는 자리를 가지고자 합니다.
  • 김평철 | NHN SW아카데미TF 고문
  • 외국의 선진기업에서는 나이가 들어 백발이 성성한 엔지니어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나, 대한민국 S/W 엔지니어들의 현실은 그렇지 않다고들 합니다. 코딩을 계속하고 싶지만 나이가 들면 매니지먼트(부하직원, 외주업체 관리등)을 해야만 하는 것이 현실이라는 거지요. 본 세션에서는 이러한 대한민국 S/W 산업이 가지는 한계점과 국내 엔지니어들의 현실을 살펴보고,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NHN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김정민 | NHN 개발지원본부 이사
  • 처음부터 가로모드까지 고려하고 개발을 시작하는 앱은 많지 않습니다. 이제 몇 가지 팁만으로도 보다 쉽게 가로모드를 지원해 봅시다. 운이 좋다면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용 풀스크린 화면은 덤입니다.
  • 추홍엽 | NHN 일본LINE지원TF 과장
  • nLocation은 LBS(Location Based Service)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2011년 상반기에 첫선을 보인 nLocation은 앞으로 LBS에서 필요한 핵심 기능을 더 많이 갖추어 네이버와 한게임에서 훌륭한 LBS를 만들 수 있도록 든든한 기반이 되려 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nLocation의 기능과 구조를 소개합니다. 천만 이상의 사용자를 관리할 수 있으며, 중단 없는 규모 확장이 가능하고, 3만 TPS 이상을 처리하는 nLocation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송기선 | NHN 웹플랫폼개발랩 과장
  • 텍스트 콘텐츠의 문맥 분석 기술을 응용한 서비스 사례로, 관련 글 자동 추천, 태그 자동 추천 엔진을 소개합니다. 사용자가 글을 작성하면 그 글과 유사한 글을 추천하거나 핵심 태그를 자동 추천하는 서비스로, 판, 싸이블로그, 이글루스 서비스 등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문맥 분석 엔진의 기본 기술 및 구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정시앙 | SK컴즈 기술연구소 MI팀 차장
* 프로그램 정보 일부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자 2011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