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HN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나 플랫폼을 배포하기 전에 반드시 성능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는 이유는 그 서비스나 플랫폼이 얼마나 많은 요청(Request)을 처리하고 얼마나 많은 사용자(VUser)를 감당할 수 있는지 확인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면서 성능 저하가 나타나지는 않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성능 테스트를 통해 성능으로 발생될 수 있는 리스크를 사전에 감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성능 테스트를 쉽게 수행하고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nGrinder를 소개하고 서비스/플랫폼의 성능을 측정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김광섭 | NHN 웹플랫폼개발랩 과장
  • 현재 싸이월드는 핵심 서비스에 대한 오픈 API를 제공하고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싸이월드에서 제공하는 오픈 API, 소셜플러그인의 현황과 종류, 활용법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 김창희 | SK컴즈 소셜플랫폼개발팀 팀장
  • 세계 소프트웨어 경진 대회1위, 2위를 차지한 대학생 개발자들의 앱 기획, 개발과 세계 무대에서의 경쟁, 도전 경험을 공유합니다.대한민국 스물다섯살, '뻔한' 학생 개발자의 고민을 학생 개발자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이매진컵 도전, 그 이후. 평범했던 학생 개발자의 미래를 바꾸게 되었던 그 순간과 지금까지의 변화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윈도우즈폰7으로 개발을 시작한 그 시작과, 윈도우8 앱을 미국의 빌드 컨퍼런스에서 24시간만에 성공시킨 에피소드 등. 메트로 UI와 XNA, Silverlight 적용사례들을 1,2위를 수상한 학생 개발자 2명이 함께 이야기를 펼칩니다. 상상하십시오! 여러분들의 기술이 세상의 난제를 해결할 수 있는 그 순간!
  • 최고운 | 상명대학교 프랑스어문학과 학생
    허찬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많은 개발자가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잘 알고 있음에도 순차적인 코드 작성의 유혹과 설계 문제로 인해 동기적 프로그래밍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동기적 프로그래밍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스레드 차단으로 인한 문제점을 짚어 보고 순차적인 코드를 작성하면서도 비동기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 김준현 | NHN 게임네트웍컴포넌트 팀장
  • 한게임은 한국의 대표적인 퍼블리셔입니다. 게임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을 한게임 사이트에서 운영, 서비스합니다. 한게임은 기본적인 운영, 서비스 외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잘 만든 게임에 음성채팅도 넣고 광고도 넣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게임 개발자가 음성채팅이나 광고를 직접 구현하지 않고도 게임에 넣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이런 일들이 어떻게 가능한지, 화면 오버레이와 사용자 입력 제어에 대한 기술적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 이동수 | NHN 퍼블리싱시스템개발팀 팀장
  • DOMAIN MODEL 패턴은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지식을 담고 있는 도메인 레이어를 객체 지향적으로 구성하는 아키텍처 패턴입니다.
    대부분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은 도메인 레이어를 절차적인 방식으로 구축하는 TRANSACTION SCRIPT 패턴을 적용함으로써 객체가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대로 누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TRANSACTION SCRIPT 패턴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도메인의 개념을 표현하는 객체 모델과 데이터를 표현하는 데이터 모델 간의 임피던스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JPA(Java Persistence API)는 이러한 임피던스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정된 표준 스펙으로 DOMAIN MODEL 패턴을 따르는 객체 지향적인 도메인 레이어를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 세션에서는 DOMAIN MODEL 패턴의 구축을 도와주는 JPA의 특징과 적용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조영호 | NHN 커머스개발센터 차장
* 프로그램 정보 일부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자 2011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