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을 싸이 BGM 추천에 활용하면 어떤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까요? 개인의 선호도가 없으면 추천이 불가능하던 협업 필터링(Collaborative Filtering)의 초기 사용자(cold start) 문제를 일촌들의 음악적 취향을 분석하여 개인이 선호할 만한 음악을 추천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고, 일촌들과 나 사이의 음악적 취향에 대한 상관관계 분석을 통하여 다양한 형태의 추천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SN이 싸이 BGM 추천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소개합니다.
  • 박태수 | SK컴즈 데이터연구팀 대리
  • 3,500만 네이트-싸이월드 이용자들에게 일촌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타임라인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2010년 9월 15일 모아보기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모아보기 서비스 엔진인 SONIC 시스템을 소개하고, 대용량 데이터를 비동기로 처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Message-Queue를 살펴봅니다.
  • 박정수 | SK컴즈 플랫폼개발팀 연구원
  • 네이버 소셜앱스 플랫폼을 위한 소셜앱을 개발하기 위한 첫 걸음부터 유료아이템 결제 적용,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실무 개발자들이 격고 있는 다양한 시행착오를 헤쳐나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또한 소셜앱 운영 노하우와 새롭게 개선되는 네이버 소셜앱스 플랫폼에 대해서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 오창훈 | NHN 소셜앱스서비스팀 대리
  • 전통적인 자동 클러스터링 기술을 이용하여 SNS 인맥을 자동으로 그루핑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그룹 수의 자동 조절 및 그룹 명칭 추천 등 기존 기술에 없는 추가 기능의 구현 과정을 소개합니다. 끝으로 친구 자동 그루핑을 이용하여 친구 추천을 고도화하는 방법과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의 적용 등 다양한 활용 방안에 대해 함께 고민해 봅니다.
  • 김대성 | NHN 미투데이인프라개발팀 차장
  • 하루가 멀다 하고 소개되는 수많은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라이브러리는 어떤 것을 해결하고 어떤 방식으로 웹 개발에 도움을 주는지 살펴봅니다. 또한, 동시성 해결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가는 서버 측 기술과 이와 같이 발전해 가는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를 살펴보고 프런트 엔드 개발자가 준비해야 할 사항을 살펴봅니다.
  • 김상영 | KTH 웹 어플리케이션팀 차장
  • 2011년 4월 한국 프로야구의 열기를 온라인에 담아놓은 야구 시뮬레이션 웹 게임인 "야구9단"의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가 구단주가 되어 팀을 경영하고, 감독이 되어 작전을 짜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야구9단의 좌충우돌 개발 도전기를 소개합니다.
  • 권혁준 | NHN 게임서비스개발팀 수석
* 프로그램 정보 일부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일자 2011년 10월 2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