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SM(Game Client Overlay Solution)/
코드 한 줄로 게임 안에 콘텐츠를 넣어 드립니다.
이동수 | NHN 퍼블리싱시스템개발팀 팀장
10년 넘게 소프트웨어 개발을 해 왔으며, 특히 COM(Component Object Model)과 같은 컴포넌트 기반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는 한게임과 같이 게임을 서비스하는 게임 개발사의 개발자가 게임 개발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사용하기 쉽고 성능 좋은 한게임 퍼블리싱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게임은 한국의 대표적인 퍼블리셔입니다. 게임 개발사에서 만든 게임을 한게임 사이트에서 운영, 서비스합니다. 한게임은 기본적인 운영, 서비스 외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잘 만든 게임에 음성채팅도 넣고 광고도 넣고 싶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게임 개발자가 음성채팅이나 광고를 직접 구현하지 않고도 게임에 넣을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이 세션에서는 이런 일들이 어떻게 가능한지, 화면 오버레이와 사용자 입력 제어에 대한 기술적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강의대상 :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자라면 누구에게나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