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2(SDEC)
    10.15(화)
  • TRACK 4
    다양한주제
  • 세션 4
    14:00 ~ 14:45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문성익
5Rocks

모바일 게임의 데이타 분석을 위한 엔지니어링 북마크

모바일 게임의 성공에는 물론 콘텐츠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사용자가 많은 게임이라도 매출을 최대화하기 위해선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운영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의 데이타는 그 수가 만만치 않고, 게임의 특성상 비슷한 시간대에 많은 사용자들이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특정 시간대에 대량으로 발생하는 데이타를 MongoDB 와 Hadoop 으로 처리하는 방법을 얘기하고, 사용자들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해선 어떻게 데이타를 설계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경험을 공유합니다.

발표자 소개
게임 좀 하겠다고 프로그래밍 배우다가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됐습니다. 네오위즈, 첫눈 그리고 NHN 을 거치며 다양한 경험을 했습니다. 프론트엔드에서 백엔드까지, 서버 클러스터 운영에서 빅 데이타 처리와 텍스트 마이닝까지 인터넷 서비스를 구성하는 거의 모든 부분의 개발을 경험해 본 운 좋은 개발자입니다. 5Rocks 에서는 저보다 더 뛰어난 개발자들과 함께 일하는 영광을 누리고 있습니다.
강의대상
사용자 분석에 관심있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 효과적으로 게임을 운영하고 싶은 기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