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2(SDEC)
    10.15(화)
  • TRACK 1
    빅데이터
  • 세션 5
    15:00 ~ 15:45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김영찬
KT

이렇게 배포해야 할까? - Lightweight Linux Container Docker 를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 배포하기 북마크

린 스타트업에서는 가설을 수립하고 MVP(Minimum Viable Product)를 만들어 고객의 반응을 살펴보며 그 가설이 맞을 때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라고 얘기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대부분 가설이 성공할 확률보다 실패할 확률이 더 높은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설이 올바른지 검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패에서 배우고 다음 시도까지의 시간을 줄이는 것 또한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가 만든 어플리케이션을 어떻게 배포할 것이며 다양한 환경에서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고민하게 됩니다. 특히, 응용 어플리케이션의 문제뿐아니라 시스템 환경까지 함께 고민해야 한다면 배포하는 일은 고된 작업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Linux Foundation 의 지원을 받고 있는 docker 라는 오픈소스를 활용하여 어플리케이션 배포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다.

발표자 소개
KTH에서 Push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현재 KT에서 스타트업을 위한 모바일 백엔드 서비스인 https://baas.io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Push 처럼 대용량 네트워크 서비스와 하드웨어에 관심이 많습니다. 완벽한 코드란 없다는 의미를 가슴속에 새기며 현재 주어진 상황하에서의 가장 심플한 코드를 만들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강의대상
백엔드 개발자, 시스템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