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1
    10.14(월)
  • TRACK 1
  • 세션 3
    13:00 ~ 13:45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윤신주
NAVER

임시이미지

강흠근
NAVER

더 빠르고, 더 안정적인 웹서비스를 위한 Varnish! 북마크

갑자기 트래픽이 폭주해서 웹 서비스가 불안정한 적은 없으셨나요?
웹서버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안정적인 웹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 순간은 없으셨나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방안의 하나로 Http Reverse Proxy Cache Server인 Varnish를 소개합니다. Varnish를 활용하면 트래픽이 갑자기 폭주하더라도 안정적으로 운영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버 장애가 나더라도 일정시간동안 안정적으로 웹서비스를 제공할수 있습니다.
더불어 대규모 웹 서비스에 적용하면서 경험한 노하우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발표자 소개윤신주 NAVER
2008년 NHN에 입사해, 현재는 스포츠서비스 개발팀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웹 서비스에 Varnish를 적용하는 업무를 담당하였고, 이 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을 Deview 2013에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강흠근 NAVER
네이버에서 성능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성능 개선을 위해 튜닝, Open source SW 도입, SW 개발 등을 합니다. 네이버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Arcus cache farm의 초기 버전 개발에 참여했으며, Nginx 웹 서버의 도입을 위한 활동을 했습니다.
최근에는, Varnish를 소개하고, 네이버의 여러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강의대상
대규모 웹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원하는 개발자, 효율적인 인프라 운영을 원하는 서버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