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Tweet-
- DAY 1
- ⁄10.14(월)⁄
-
- TRACK 3
- ⁄오픈소스, 개발자 문화⁄
-
- 세션 3
- ⁄13:00 ~ 13:45
당신의 인생에 오픈소스를 더하라 - OSCON 발표자 뒷담화 북마크
OSCON은 O'REILLY사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의 오픈소스 컨퍼런스 입니다. 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컨트리뷰션하면서 생긴 기회와 관계에 대한 이야기,
발표자로서 OSCON 참석하며 생긴 이야기 등 오픈소스가 개발자의 삶에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공유하려고 합니다.
- OSCON 발표 이야기
- 한국/일본/중국 의 오픈소스 커뮤니티는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 개발자의 경력에 오픈소스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지
- 발표자 소개진성주 KT
- 항상 공유하며 성장하고픈 개발자입니다. 병특, 삼성전자, KTH를 거쳐 KT에서 baas.io 개발 업무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남들 운동할 때 코딩하는게 좋고 이런저런 오픈소스에 컨트리뷰션 하는게 삶에서의 취미인 개발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오픈소스 컨퍼런스이고 오픈소스 개발자들의 축제인, OSCON 2013 에서 발표를 진행하였고 JCO, 커뮤니티데이 등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아키텍쳐 패턴 스터디모임인 EVA 에서 서로 소통하며 성장하는 기쁨을 느끼고 있습니다. - 박민우 인모비 코리아
- 모바일 광고네트워크 회사인 인모비에서 솔루션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는 숫자, 그리고 광고 효율 분석과의 싸움이기에 모바일 분석/트래킹을 위한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인모비에서 일하기 전에는 병특 후에 캐나다에서 개발자로 일을 하다가 삼성전자에서 스마트TV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였습니다. KTH 기술전략팀에서 에반젤리스트로 H3, 개발자 블로그 등을 기획/운영 하기도 하였습니다. 올해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오픈소스 컨퍼런스인 OSCON 2013 에서 발표하고 참석하며 많은 것을 배웠고 다양한 개발자분들을 만나 개발자의 미래를 고민하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강의대상
- 오픈소스 활동과 동향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