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1
    10.14(월)
  • TRACK 3
    오픈소스, 개발자 문화
  • 세션 6
    16:15 ~ 17:00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심상민
카카오

쫄지마, 글로벌! 평범한 개발자의 좌충우돌 글로벌 오픈소스 도전하기 북마크

영어를 몰라 해외 사이트는 눈팅만 하셨다고요? 내가 만든 라이브러리가 해외에서도 통할 것 같다고요?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도움만 받아보셨다고요? 해외에서 발표도 해보고 싶으시다고요?
우리나라에는 국내에서만 활동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프로젝트와 인재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이 바빠서, 영어를 못해서 시도하지 못하는 수 많은 개발자들을 위해서 좌충우돌 그 흔한 토익 점수도 없는 평범한 개발자의 글로벌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콜리(Collie)를 통한 도전기를 전해 드립니다.
이 시간에는 개발을 잘하는 법도, 영어를 잘하는 법도 없습니다. 대신, 그 모든걸 할 수 있는 용기를 드리겠습니다.

발표자 소개
오픈소스 자바스크립트 애니메이션 라이브러리인 콜리(Collie)를 개발/운영하고 있고, 현재 카카오에 재직중인 자바스크립트 개발자입니다. 현재 모바일 웹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고, 강의, 저술 등의 활동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일본, 싱가폴 등 해외 컨퍼런스에서의 발표와 Adobe Developer Connection에 Author로 등록, 웹 매거진인 Appliness에 기고 등 다양한 활동을 바탕으로 여러 분들에게 재미있는 도전기를 들려드릴까 합니다.
강의대상
자신만의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시작해보고 싶은 개발자, 자신의 프로젝트를 해외에 소개해보고 싶은 개발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