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오픈API로 만드는 매쉬업 - 지도, 검색API 활용과 로그인을 통한 개인 자원 활용(OAuth 인증)
옥상훈 | NHN 플랫폼제휴팀 팀장
옥상훈님은 ASP 웹개발자로 출발해 자바, 데이터베이스, 플래시/플렉스 개발을 해왔습니다. 현재는 NHN의 오픈 플랫폼인 오픈API, 미투데이 API, 소셜앱스 API를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쓰는 것을 좋아해 'okgosu의 정석' 시리즈를 2권 집필했습니다.
신희송 | NHN 생산성혁신랩 차장
신희송님은 NHN에서 블로그, 지식인, 주소록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서 개발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NHN API-GATEWAY 서버 개발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오픈API, 미투데이 API, 소셜앱스 API로 구성되는 네이버 오픈 플랫폼의 특징과 주요 API를 소개합니다.
Ajax, 플래시/플렉스, PHP, JSP, 안드로이드 등 다양한 환경에서 네이버 오픈API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실습으로 네이버 오픈API 중에서 검색, 지도, OAuth API를 활용해 매쉬업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방법을 실습해봅니다.

준비사항:
- 각 컴퓨터에 Java SE 6 Update xx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 첨부파일(링크 클릭)을 다운로드 후 c:\api_sample 폴더에 압축을 풀어놓으면 됩니다.
(첨부파일의 압축을 풀면 apache-tomcat-7.0.22, eclipse, workspace 3개의 디렉토리가 있고, 그 안에 각 설치 파일들이 셋팅되어 있습니다.)

강의대상 : html과 자바스크립트, JAVA 코딩의 경험이 있는 웹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