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DEVIEW 2012

PROGRAME

프로그램

전체 시간표 보기

SESSION 3 ~

Collie - HTML5를 이용해 자바스크립트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만들 수 있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

심상민 | NHN 플랫폼Ajax팀 과장

2001년부터 PHP 저작도구인 미니보드를 만들어 배포 했으며 SK C&C를 거쳐 현재는 NHN에서 UI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사내 자바스크립트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이나 발표, 저술 활동에 관심이 많고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접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자바스크립트 성능 책을 저술 중이며 모바일 자바스크립트 게임 최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me2day.net/imini  


기존에 플래시로 만들었던 대부분의 애니메이션이나 웹 게임을 자바스크립트와 HTML5를 사용해서 만드려는 시도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HTML5 캔버스와 CSS3를 이용해 만드는 자바스크립트 애니메이션과 게임에 대해서 알아보고, 모바일에서는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자료를 통해 살펴 봅니다. 또한, 이를 손쉽게 도와주고 모바일에 최적화된 NHN에서 제공하는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인 콜리에 대해서 소개하고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아 봅니다.


강의대상 : 자바스크립트로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을 만드려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기초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기술태그 : 자바스크립트, 모바일, 애니메이션, 게임, HTML5, Canvas

[C3]collie deview2012 from deview

다시보기

전체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