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DEVIEW 2012

PROGRAME

프로그램

전체 시간표 보기

SESSION 5 ~

Google's Engineering Culture

권순선 | Google

삼성전자에서 9년, NHN에서 3년 8개월의 시간을 보낸 후 2011년 9월부터 Google Korea에서 Developer Relations Program Manager로 일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예전같지는 않지만.. (^^) 오픈소스 커뮤니티 사이트인 KLDP(http://kldp.org)의 설립/운영자이기도 합니다.
http://kldp.org/~kss


기술 조직이 잘 운영되기 위해 갖추어야 하는 여러 문화적 요건들과 이를 뒷받침하는 제도적 장치들에 대해 국내 대기업과 인터넷 기업, 그리고 글로벌 기업을 거치며 경험한 사례들을 공유합니다. 어디나 마찬가지이지만 SW 개발 역시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라 팀에 속한 일원으로서 진행되는 것이니만큼 개인들이 기술을 잘 연마하고 다룰 수 있게 하는 것에 더해서 그러한 개인들의 능력이 극대화될 수 있게 하는 구조적인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직접 겪은 시행착오들과 Google의 사례들을 통해 개발자/엔지니어 중심적인 조직이 어떻게 하면 잘 운영될 수 있는지 그리고 그것이 어떠한 시사점을 주며 한국에서는 어떤 식으로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고자 합니다.


강의 대상: 기술조직 관리자, 소프트웨어 개발 실무자, 학생

[E5]googles engineering culture from deview

다시보기

전체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