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SESSION 5 ~
WebKit의 GPU 렌더링
황동성 | Company100 WebKit팀 Computer Scientist
20대 후반에 갑자기 프로그래밍에 매력을 느껴 일을 시작한 늦깍이 프로그래머 입니다. 일과 취미 모두 WebKit 코드를 고치고 contribution하는 것입니다.
WebKit과 관련하여 한 일은 CanvasGL (HTML5 Canvas의 OpenGL구현) 구현, Accelerated Compositing 다수 패치, Parallel Image Decoder 구현이 있습니다.
WebKit도 재밋지만 요즘은 두 돌된 딸아이와 가능한 시간을 많이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http://dev.dorothybrowser.com/
http://luxtella.tistory.com/
최근 몇년간 WebKit, Firefox, IE등 대부분의 브라우저가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 속도를 높여 왔습니다. 그 중 WebKit이 어떻게 GPU를 사용하여 렌더링 속도를 높였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HTML5 feature들이 효과적으로 GPU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1. Accelerated Compositing : CSS3 Transform & Animation 가속
2. CSS Filter & Shader
3. HTML5 Canvas : CanvasGL과 크롬브라우저가 <canvas>를 어떻게 그리는가?
강의대상 : 인터렉티브한 HTML5 웹 어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WebKit 엔진 구현 오버뷰를 알고 싶은 개발자가 대상입니다.
기술태그 : HTML5, CSS3, HTML5 Canvas, CSS Filter, GPU, WebK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