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TRACK 4 세션 1 10:00 ~ 10:45

신개념 N스크린 웹앱 프레임워크 'PARS'

점점 더 많은 디바이스들이 인터넷에 연결되고 스마트해짐에 따라, 여러 디바이스들을 동시에 조화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하면 쉽게 개발할 수 있을지를 고민한 결과로 Pars를 만들었습니다.
Pars는 여러 스크린(디바이스)에서 분산되어 실행되는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기 위한 프레임워크입니다. Pars 앱은 몇 개의 component로 구성되어 있고 (Pars는 라틴어로 component라는 뜻입니다.), 각 component는 실행 중에 다른 디바이스로 이동하거나 복제되어 계속해서 실행될 수 있습니다. 한 앱을 이루는 component들이 여러 디바이스에 분산되어서 실행되어도 마치 하나의 디바이스에서 실행되는 것처럼 서로 연동되어 실행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Pars는 웹 기반의 분산시스템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발표에서는 Pars의 개념과 개략적인 구조를 설명하고, 간단한 데모도 보여드리려 합니다. 



발표자 소개 이동영 LG전자
LG전자에서 웹 표준 활동 및 선행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Stereoscopic 3D, 제스처 인식, 멀티스크린, 애니메이션 등 웹 기술의 영역을 확장하고 성능을 높이기 위한 여러 가지 연구에서 재미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JavaScript에 관심이 많습니다. 
강연 대상
웹 기술을 사용해 멀티스크린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데에 관심 있는 개발자
발표 자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