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2 09.30 (화) TRACK 4 세션 5 15:00 ~ 15:45

무인항공기 드론이 자동으로 움직이는 비밀

요즘 무인항공기에 대한 관심은 그 어느때보다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무인항공기를 이용한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제안해 나가며, 이슈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항공기가 잘, 그리고 안전하게 비행하는 일입니다. 

이번 발표를 통해서 그동안 유비파이(UVify)가 개발해온 무인항공기 시스템에 대해서 소개하고 이러한 시스템은 어떻게 동작하는지 소개할 예정입니다.

발표자 소개 임현 UVify
어릴적 꿈이었던 파일럿과, 천직으로 여기고 있는 로봇 만들기를 절묘하게 결합시켜, 현재는 로봇 항공기를 만드는데 온 힘을 기울이고있다. 최근에는 3차원 컴퓨터 비전 기술들을 무인항공기에 적용함으로서 GPS가 없이도 카메라를 이용한 무인항공기 항법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박철우/이경현 UVify
<박철우>
날아다니는 비행체를 좋아하는 하드웨어 개발자. 다양한 제품 개발을 좋아하며 특히 비행체와 관련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수의 무인항공기의 자동 편대비행 기법을 구현중이다.

<이경현>
포트리스 각도 계산 프로그램, 지뢰찾기 솔버 등 특이하고 재밌는 걸 좋아하는 개발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가리지 않고 무언가를만들어내는 것을 즐기며, 최근에는 초소형 비행체를 연구하고 있다.
강연 대상
무인항공기와 같은 복잡한 로봇시스템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했던 개발자
발표 자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