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 TRACK 3 ⁄ 세션 4 14:00 ~ 14:45
앱 세상에서 HTML5 생존기: HTML5 기반 모바일 단말용 게임 개발 및 최적화
HTML5 기반 게임은 Android와 iOS에 One Source로 배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HTML5 기반 게임에서 가장 널리쓰이는 Canvas 엘리먼트 기반으로 모바일 단말용 게임 (WebView 기반)을 제작시 Browser 엔진의 성능 제약을 뛰어넘어 최소 20 fps 속도를 Android 2.3이상/iOS 5.0 이상에서 달성하는 것은 매우 어렵고, 극도의 최적화를 요구한다. 본 발표에서는 이러한 성능 최적화를 위한 Canvas/CSS 스타일 조정, 게임 오브젝트의 DOM 분리 및 GPU 가속 활용, Image 최적화, Garbage Collector 통제등 상품화시 활용한 다양한 Practice를 공유 하고자 한다.
발표자료 : http://infect2.github.io/html5WebApp/deview2014/index.html
- 발표자 소개 임상석 SK Planet
- 임상석 팀장은 현재 SK 플래닛의 Web 기술개발팀을 이끌면서 SK 플래닛이 야심차게 선보인 Online-to-Offline 커머스에 필요한 가능한 각종 HTML5 기반 솔루션을 개발중이다. 최근에는 HTML5 기반 게임 서비스를 개발하여 상용서비스로 출시하였다. KAIST에서 전자공학과 박사학위를 받고 , IBM T.J Watson Research Center 를 거친 2001년에서 2006년까지 Linux 디바이스 드라이버, 커널, 네트워크 스택, 파일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대규모 스트리밍 서버를 개발하였다. 그후 삼성전자에서는 Tizen용 Web Browser를 4년간 개발하였다. 이러한 Linux 운영체제부터 Browser 엔진, 그리고 HTML5 JavaScript Application 까지 수직적인 개발 경험을 통합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기술에 많은 관심을 두고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 강연 대상
- HTML5로 세상을 변화 시킬수 있다고 믿는 Front-end 개발자, 캔버스 엘리먼트로 멋진 게임 또는 애니메이션을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자. Browser 엔진을 이해하고 Web App 성능 최적화를 하고자 하는 개발자
- 발표 자료
-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