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TRACK 2 세션 7 17:15 ~ 18:00

How can I hack your application?

스마트 시대가 도래로 보안은 뗄레야 뗄 수 없는 필수 요소가 됐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은 운영체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안드로이드는 더욱 많은 보안 해킹 위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리소스가 늘어난 만큼 먹잇감을 찾는 해커들에게 구조적 취약점을 공격당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합니다. 때문에 이제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라면 애플리케이션 보안 지식은 권장이 아닌 필수 사항입니다. 하지만 운영체제 보급률과는 대조적으로 안드로이드 개발자 교육 과정에는 보안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번 세션에서는 개발자들의 피와 땀의 산물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해 다루고 해킹 프로그램의 자동화 등 해킹 위협요소, 앱 난독화와 더불어 개발자들이 어떻게 하면 보안에 대비할 수 있는지에 대해 해커로서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발표자 소개 이석하 SEWORKS
어릴적 프로그래밍에 대한 호기심으로 개발을 시작해 해킹에 빠져들게 된 해커. 현재 국내 유명해커 그룹에서 활동 중이며 국제 CTF 해킹대회 운영과 Code Blue 등 국내외 보안 컨퍼런스에서 스피커로 나서기도 했습니다. 취미는 프로그램 보안 취약점을 찾아 제보하는 것입니다. 초창기 Linux Kernel 기반 보안 솔루션 엔진 개발을 시작으로 현재는 모바일 보안 스타트업 SEWORKS 연구원으로 Real Geeks Hacker들과 함께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강연 대상
발표 자료
행사 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동영상
행사 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