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TRACK 4 세션 2 11:00 ~ 11:45

아이비컨과 공유기 해킹을 통한 인도어 IOT 삽질기

- IOT 기술 동향- 인도어 마케팅의 흥미로운 몇 가지 기술 문제들 - 어떻게 고객을 파악할 것인가? 어떻게 고객에게 타케팅된 메세지를 보낼 것인가?
- 핸드폰 무선신호로 고객을 파악하자
   - 블루투스와 WiFi 신호 이해
   - 싸고 좋은 공유기 재활용하기 - 오픈 소스 공유기 펌웨어 OpenWRT 소개
- 타케팅된 메세지를 보내는 방법 - 매장앞을 지나갈때 마다 문자를 보내줘요 이거 그린라이트 인가요?
   - 아이비컨 소개
   - 인도어 GPS 구현기

발표자 소개 최시원 ZOYI
젊을 때 삽질은 사서도 하지!란 믿음을 가진 개발자입니다. 첫 창업은 초등학교 때로, 비디오 대여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첫 달 3천만원 정도를 벌었습니다. 얼마 못가 당시 집안 사정으로 일을 접어야 했고, 고등학교 때 다시 한번 창업을 시작했으나 또 망했습니다.
이론의 중요성을 깨닫고 대학교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합니다. 당시 스트링 알고리즘에 관한 논문을 썼었는데, 막상 구글에서 인턴을 하다 보니 논문도 문제 해결에 답을 제공해 주지 못한다는 생각이 들어 학문의 길을 그만두었습니다.
지금은 조이코퍼레이션의 CEO로서 기술을 통해 사람들의 삶에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큰 흥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강연 대상
IOT 기술 동향에 대해 궁금하신 분, 아이비컨 구현에 대해 궁금하신 분, 그리고 우리 집에 굴러다니는 공유기로 무엇인가 재미있는걸 해보고 싶으신 분.
발표 자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