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TRACK 3 세션 2 11:00 ~ 11:45

WebRTC 개발, 현재, 그리고 미래

아직 국내에서 WebRTC는 낯선 영역에 가깝습니다. 본인은 SKT에서 WebRTC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였고 WebRTC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국내 WebRTC 기술의 전파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본 세션은 WebRTC로 Javascript기반의 서비스를 실제로 개발해보고자 하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따라서 사전에 기본적인 API활용 경험은 필수입니다. 보다 전문적으로 WebRTC 기술을 응용하여 서비스를 구현할 때 필요한 경험과 기술을 제공합니다. 크로미엄 소스코드에 관련된 이야기나 서비스 품질 및 플랫폼에 관련된 이야기를 다룹니다. 아울러 WebRTC의 응용서비스 및 향후 전망등에 대해 다룹니다. 본 세션을 통해 국내에서 WebRTC기반의 킬러 서비스가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발표자 소개 최진호 SK Telecom
현재 SK Telecom에서 WebRTC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7년간 한국IBM에서 JavaEE와 SOA와 관련된 조직에서 활동하였고 JStorm, JCO, WebRTC 원정대, WebSphere 커뮤니티등에서 활동해왔습니다. 웹기술과 모바일 기술에 관심이 많습니다. 앞으로 WebRTC기술과 IoT기술들과 접목하여 재미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고 싶습니다.
강연 대상
웹개발자, 미디어기반 기술이나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
발표 자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