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TRACK

DAY 1 09.29 (월) TRACK 1 세션 3 13:00 ~ 13:45

지금까지 상상한 표현의 한계를 넘자-webGL

아직 기존 프론트엔드 기술로 된 웹에 머물러 계시나요? 매번 더 강력한 GPU를 내장하고 있는 PC, 모바일 기기 출시소식을 듣지만, 하드웨어 발전을 잘 활용하고 있기는커녕 더욱 고도화되는 요구사항 앞에 기존 웹페이지 랜더링 기술들은 한계에 봉착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기존 중심적인 그래픽 처리 방법인 DOM의 렌더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WebGL을 활용하는 방안을 살펴봅니다. 과연 현재의 브라우저 환경이 WebGL을 적용하기에 적합한지 실제 조사자료를 통해 검증해보고, 기존의 프론트엔드 기술이 해소하기 어려웠던 부분을 Web GL로 극복하기 위해 진행했던 시행착오와 오픈소스 WebGL프레임워크를 개발하면서 알게된 여러 가지 경험을 나누는 자리를 갖고자 합니다. 본 세션은 이를 통해서 DOM 프로세싱으로 기존의 프론트엔드 개발에 한계에 봉착한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프론트엔드 패러다임으로 안내하는 길잡이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발표자 소개 백선기 마이다스아이티
디스플레이 개발에 관심이 많은 개발자입니다. 디자이너의 길을 걷다 인터렉티브한 개발 표현영역에 매료되어 개발자가 되었습니다. 마이다스아이티에서 팀 web3D R&D업무를 담당하고있습니다. 약 3년전부터 웹 GPU가속에 대한 관심이 많았고 실제로 오픈소스2D엔진인 red2D를 개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projectBS라는 오픈소스 그룹활동을 통해 webGL연구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준호 NHN Technology Services
오랜 기간 UI 개발을 해 오면서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는 과정을 즐기는 개발자입니다. 현재는 오픈 소스 그룹 projectBS에서 webGL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강연 대상
웹 프론트엔드의 표현의 한계를 뛰어넘고 싶은 개발자
발표 자료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