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1
    10.14(월)
  • TRACK 2
    모바일
  • 세션 3
    13:00 ~ 13:45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양정수
Kandroid

High Performance Android App Development 북마크

이번 세션에서는 “고성능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이란 제목하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자 합니다.
1)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기술의 변화를 성능 관점에서 검토해 볼 예정입니다.
2) 안드로이드 App. 개발에 사용되는 3가지 프로그래밍 모델인 Java 기반의 SDK, Native 기반의 NDK, LLVM 기반의 RenderScript를 성능 관점에서 비교할 것입니다.
3) 고성능 App. 개발 사례로, 안드로이드에 탑재된 Google Chrome Browser를 다룰 예정입니다. 주로 Process 및 Thread, IPC, H/W Acceleration, VSync, Networking 분야가 검토의 대상입니다.
4) 마지막으로 스스로 몇 가지 질문을 던져봄으로써, 향후 안드로이드 기술 관련 주요 이슈를 요약해 보고자 합니다.

1. The history of Android’s Performance Features
2. Performance comparison of the Three Programming Model in Android
3. Case study : Performance Features of Google Chrome Browser in Android
4. Questionnaire : Multi-Core vs. GPU, Android vs. Chrome, Beyond Android

발표자 소개
2007년 12월부터 www.kandroid.org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android는 안드로이드 기술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칸드로이드를 운영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1년에 두 번씩 개최하는 안드로이드 기술 세미나입니다. 지금까지 총 11번을 진행되었고 올해에는 12번째 세미나를 앞두고 있습니다.
최근 관심사는 안드로이드 기술분야 중 메모리와 성능 영역입니다. 더불어 안드로이드와 크롬간의 향후 관계에도 흥미를 갖고 있습니다.
강의대상
안드로이드 성능 관련 주제에 관심 있는 개발자, 또는 안드로이드와 크롬간의 향후 관계 등과 같은 안드로이드 기술의 미래에 관심 있는 개발자
 
연사의 요청으로 인해 발표영상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양해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