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2(SDEC)
    10.15(화)
  • TRACK 3
    선행기술
  • 세션 6
    16:15 ~ 17:00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안상준
씨디네트웍스

Mobile Optimization 북마크

모바일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모바일 네트워크를 통해서 더 많은 컨텐츠들이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현재 모바일 트래픽의 대부분은 HTTP 트래픽이 차지하며, 그 중 Video와 Image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본 세션에서는 모바일 네트워크 환경에서 사용자의 QoE를 증가시키기 위한 주요 Optimization 기술들을 소개합니다. 주로 Mobile 네트워크 상에서 TCP Optimization, FEO (Front-End Optimization), Image Optimization 기술들에 대해서 다루며, 마지막 부분에는 Mobile CDN에 대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발표자 소개
학교에서는 컴퓨터 통신을 전공하였으며, 주로 TCP/IP 관련 프로토콜과 IP 멀티캐스트 관련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 후 벤처 회사에서 Overlay multicast와 IPTV 관련 솔루션들을 주로 개발하다가 2008 년에 CDNETWORKS에 입사를 하였습니다.

CDNETWORKS 입사 초기에는 주로 video streaming과 CDN 서비스 관련된 솔루션을 개발하다가 현재는 Mobile Performance measurement and optimization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들을 연구/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강의대상
모바일 네트워크 상에서 웹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또는 모바일 네트워크 상에서 컨텐츠 optimization을 통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자 하는 경우에 필요한 기술들을 습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