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그램

  • DAY 1
    10.14(월)
  • TRACK 1
  • 세션 1
    10:00 ~ 10:45

전체 시간표 보기

임시이미지

윤준호
NAVER Business Platform

nGrinder : 아이들도 할 수 있는 성능 테스트 북마크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인해 입소문만으로 쉽게 갑자기 수십만 동접은 넘어갈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시스템은 갑자기 들어온 이런 과도한 트래픽을 견딜 수 있을 만큼 견고한가요?
아니라면 현재 사용하는 서버 1대당 몇 명의 사용자나 견딜 수 있는지 파악하고 계신가요? NAVER는 2011년 부터 nGrinder 라는 성능 테스트 도구를 오픈소스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억소리 나도록 비싼 상용 테스트 도구를 도입해 놓기만 하고 사용방법이 복잡하여 구석에 쳐박아 두지 마시고, 여러분의 조직에 nGrinder를 설치해 놓고, 모든 개발자들이 언제든 성능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해두세요. NAVER는 이 도구로 2억 사용자의 LINE 서비스를 테스트 합니다.

발표자 소개
불혹을 앞둔 나이에도 하루에 코드 1000라인 이상 만지는 천상 개발자 입니다. 대학원에서 소프트웨어 공학을 전공하고, 전자 회사를 거쳐, 네이버에 6년째 몸담고 있습니다.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는 SW 라면 어떤 것이든 관심 있습니다.
현재는 nGrinder를 조금씩 다듬으면서, PAAS 형 스토리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고, 이벤트 스트림 플랫폼을 개발 준비하고 있습니다. 포토샵과 파워포인트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신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의대상
시스템 성능 테스트 하는데 반나절 이상 쓰기 싫은 게으른 개발자, 시스템 도입으로 성과한번 내보고 싶은 적극적인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