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DEVIEW 2012

PROGRAME

프로그램

전체 시간표 보기

SESSION 4 ~

Image Deblurring: Seeing the invisible!

조호진 | 포항공과대학교 컴퓨터공학과 CG랩 박사과정

포항공과대학교 이승용 교수님의 지도 아래 컴퓨터 그래픽스 및 영상 처리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지난해 미국 Adobe에서 Photoshop의 Deblurring 기술 연구/개발 인턴쉽에 참가하였고, 현재 삼성 디지털 카메라 및 모바일 폰에 탑재될 Deblurring 및 HDR (High Dynamic Range) 기술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http://home.postech.ac.kr/~nucl23
http://cg.postech.ac.kr


'영상 블러(흔들림)'는 저조도 환경에서 사진 촬영 시 손떨림 또는 카메라 움직임에 의해 흔히 발생하는 현상으로, 사진의 품질에 중대한 영향을 미친다.

특히, 특별한 순간을 기록하는 경우 재촬영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의 사용자는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흔들린 영상으로부터 블러를 제거할 필요가 있다.

본 세션에서는 포항공과대학교 CG랩에서 개발한 영상 디블러링(블러 제거) 기술들에 대해 소개한다.


강의대상: 영상 처리, 컴퓨터 비전 및 2D 컴퓨터 그래픽스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특히 영상 디블러링 기술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술태그: Image Deblurring, Image Processing

[G4]image deblurring, seeing the invisible from deview

다시보기

전체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