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ad Blocking is Evil
김준현 | NHN 게임네트웍컴포넌트 팀장
DB 미들웨어 및 Cross-Platform Base library, RPC 라이브러리 등을 개발하였으며 현재는 게임 네트워크 프레임워크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확장 가능한 게임 서비스 구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개발자가 비동기 프로그래밍의 장점을 잘 알고 있음에도 순차적인 코드 작성의 유혹과 설계 문제로 인해 동기적 프로그래밍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이 세션에서는 동기적 프로그래밍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스레드 차단으로 인한 문제점을 짚어 보고 순차적인 코드를 작성하면서도 비동기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려고 합니다.